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강남점 이정욱 원장] 나이도 젊은데 벌써 허리디스크? 비수술적 통증치료로 개선
썸네일

 

DNA주사 및 도수치료, 운동치료 병행으로 재생 효과 기대
DNA주사 및 도수치료, 운동치료 병행으로 재생 효과 기대

 

다른 근골격계와 달리 척추의 퇴행성 변화는 10대 후반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척추뼈 사이를 연결하는 추간판은 힘을 분산시키는 쿠션 역할을 하는데,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추간판 주위에 작은 균열이나 파열이 발생하게 된다. 이때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리거나 갑자기 추락하는 등 큰 충격이 가해지면 과다한 압박을 견디지 못해 추간판 탈출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허리 디스크\라 부르는 질병이다.

허리 디스크가 발병하면 처음에는 심한 허리통증이 느껴지며, 추간판에 눌린 신경근 때문에 무릎 아래인 하퇴부와 발가락까지 이어지는 방사통이 발생하기도 한다. 심해지면 대소변 기능이나 성기능 장애 또는 하지가 마비되는 증상까지 올 수 있다.

 

 
화인통증의학과 강남점 이정욱 원장은 허리디스크는 발병 초기에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강남점 이정욱 원장은 \"추간판 탈출증 즉 허리 디스크는 치료방법은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다. 치료방법을 선택할 때는 발병기간, 통증 강도, 환자의 나이나 성별, 향후 예상되는 활동량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치료과정뿐 아니라 향후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수술적 치료의 경우 치료과정상의 고통뿐 아니라 치료 후에도 회복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발병초기에 병원을 방문해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

대표적인 비수술적 통증치료 방법에는 DNA주사치료 및 도수치료, 운동치료가 있다. DNA주사요법은 손상된 힘줄, 근육, 인대, 연골의 세포재생 단계부터 관여하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고 확실한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간단한 치료로 근본적인 발병 원인을 해소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치료법으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더욱 빠른 치료 효과를 기대한다면 DNA주사와 함께 도수치료와 운동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도수치료는 물리치료의 일종으로, 틀어진 뼈와 근육을 정상적인 위치로 환원시킴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키고 기능을 원활해지도록 돕는 치료법이다. 운동치료는 신체적 장애의 개선을 통해 통증완화, 근력강화, 근지구력 증가, 고유수용감각 및 근신경조절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는 우리나라 최초의 DNA인증병원으로, 강남점에서는 해당 분야에서 오랜 임상겸험을 갖춘 의료진이 전문적인 \DNA인대성형시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신 의료장비를 비롯해 슬링운동치료기, 도수치료기 등 최상의 진료를 위한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