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강남점 이정욱 원장] 강추위에 오십견, 어깨통증 환자 속출… 비수술적 치료법 있어
썸네일

화인통증의학과 강남점, DNA 주사요법으로 오십견 치료 

 
예상치 못한 한파가 기세를 떨치면서 신체 곳곳에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낮은 기온으로 신체 근육이 경직되기 쉬운 겨울철에는 기존의 통증질환이 더욱 악화될 뿐 아니라 운동량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움직임이 둔화되면서 새롭게 통증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 역시 증가하기 때문이다. 

특히 어깨
부위를 중심으로 심한 통증을 동반하면서 팔을 움직이는데도 불편함을 느낀다면 오십견을 의심해 봐야 한다. 오십견 초기단계에는 어깨에 통증이 생기면서 관절운동의 범위가 줄어들게 된다. 이후 점차 증상이 심해지면 어깨가 점점 더 뻣뻣해지고, 심한 경우 팔을 위로 들어올리지도 못하게 된다.

오십견은 전체 인구 2~5%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다. 다만 어깨를 긴장시키는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 지나친 어깨 사용 등이 오십견을 야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당뇨병 환자의 20%가 오십견으로 통증을 받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모든 질병이 그러하듯 오십견 역시 조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십견은 발행 후 초기에서 중기, 말기로 접어들수록 통증의 정도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해진다. 누워있는 경우 통증이 더욱 심해져 밤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화인통증의학과 강남점 이정욱 원장은 \"오십견 초기 단계에서의 적절한 치료는 통증 예방은 물론이고 운동장애 등 오십견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겨울철이면 통증이 더욱 심화돼 일상생활 조차 쉽게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 있는 만큼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오십견의 치료방법으로는 크게 신경
치료와 관절내 주사치료가 있다. 그중 DNA주사를 사용한 인대성형시술은 힘줄, 근육, 인대, 연골 등의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켜 강화시키는 비수술적 통증 치료법이다. 치료는 간단하면서도 수술보다 회복이 빠르고 확실한 재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